새희망 불꽃 ! 정월대보름들불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평화와 번영,  화합과 상생의 불꽃으로 활활 타올라라!

▲ 김영훈 시장
2007정월대보름들불축제가 3월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에서 화려하게 펼쳐집니다.

정월대보름들불축제는 1997년에 처음으로 개최되기 시작하여 올해로 11회째를 맞고 있습니다. 그동안 문화관광부지정 우수축제 2회, 예비축제 2회, 그리고 2006년에 이어 올해에도 유망축제로 지정되면서 명실상부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한데 이어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상과 연륜에 걸맞게 더욱 웅장하고 다채롭게 펼쳐지게 될 이번 2007정월 대보름들불축제는 40만 제주시민과 도민 모두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는 도민대통합의 날, 지구촌 가족 모두의 무사안녕과 평화를 기원하고 자연과 인간이 함께 조화로운 발전을 염원함은 물론 새로운 제주시대를 여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성공을 기원하는 축제로 풍성하게 치러지게 됩니다.

특히 이번 들불축제는 ‘2007제주민속문화의 해’를 맞아 제주만의 독특한 민속 문화 자원을 계승 발전시키고 브랜드화 하기 위하여 다양한 민속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40만 시민이 정성을 한데 모아 준비하였습니다.

화산섬 제주에서 섬 생성의 신성한 불꽃을 피워 올리게 될 2007정월대보름들불축제는 활화산보다 더 뜨거운 희망찬 새봄의 진운이 되어 여러분 모두에게 감동을 안겨드리게 될 것입니다. 부디 오셔서 올 한해 모든 액을 다 태워버리고, 큰 복 받아 가십시오.

2007. 2월 제주시장   김 영 훈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