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위별 당면현안 업무보고·현장방문·조례안 심사 등 현안 ‘산적’

제237회 제주도의회 임시회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닷새간의 일정으로 열려 각 상임위별 당면현안에 대한 업무보고와 현장방문 등 의정활동에 나서게 된다.

7일 오후2시 본회의를 시작으로 이튿날부터 각 상임위별 활동에 들어가는 이번 임시회는 ▷8일 행자위가 4.3특별법 시행령개정안 입법예고 관련 추진상황 청취, 별도봉 4.3유해발굴 현장방문등이 예정돼 있다.

이날 환경도시위는 아라지구 도시개발사업 시행·제주도 도로와 다른 도로 등과의 연결에 관한 조례안·도시관리계획 변경(안)에 따른 의견제시의 건·제주도 수질검사 수수료 등 조례안·제주도 지하수관리 기본조례안 등을 심사하게 된다.

교육위원회도 이날 방과후 학교운영 성과와 신입생 교복구매 실태 등을 점검하고, 도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등 6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9일은 행자위가 바람직한 4.3특별법시행령 개정을 위한 4.3단체와 간담회, 복지안전위의 서귀포시지역 사회복지시설 방문, 문화관광위의 한라문화예술회관 신축현장 확인, 농수축지식산업위의 제주도지방기능경기대회 운영조례 폐지조례안과 제주도 선도농업인육성기금 조례안에 대한 심사 등이 이뤄지게 된다.

▷12일에는 행자위가 제주도 사무의 민간위탁조례안, 제주도세 감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민의 날 조례안 등을 심사하고, 복지안전위가 제주도 농어민국제결혼비용 지원조례안, 김만덕상 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을 심사할 계획이다.

또 환경도시위도 도두동 하수처리장과 제피러스 골프장, 월정 동부하수처리장 등을 현장방문하고, 문화관광위는 도 관광협회 관광지업 분과위원회와 간담회를 개최한다.

같은 날 농수축지식산업위는 활소라 수출 및 소비대책 추진상황과 대형유통점 입점에 따른 중소상인 보호대책에 대한 현안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

▷13일 오전에는 의회운영위원회를 열어 제238회 도의회임시회 일정을 협의하고, 제주도의회 정례회의 운영 등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 제주도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등도 논의하게 된다. 제237회 임시회는 이날 오후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