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제주, 극우보수단체의 헌법소원 취하와 도민 사과 요구

최근 극우보수단체인 자유시민연대가 '제주4.3진상조사보고서'와 이를 토대로 제주도민과 유족에게 행한 노무현 대통령의 사과에 대해 헌법소원을 제기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22일 민주노총 제주본부(본부장 강봉균)가 이를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자유시민연대 등 극우보수단체들은 청구서에서 '2만명에 육박하는 빨치산들에게, 7년이라고 하는 긴 기간동안, 양식을 공급해주어서 무력투쟁을 할 수 있게 해준 사람들은 제주도민 뿐'이라고 주장하고 제주도민 전체를 빨갱이로 매도했다"고 강력히 성토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이어 "제주도민들이 빨갱이가 아니라 4.3특별법과 정부의 진상보고서마저 부정하는 자유시민연대야말로 이 사회의 불순세력이다"고 규정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4.3진상보고서' 취소를 요구하는 자유시민연대의 이러한 행태는 정부가 채택한 4.3진상조사보고서 자체를 부정하는 것이며 제주도민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만행"이라고 밝힌 후 "이러한 만행에 제주도내에서 기득권을 누려왔던 지도급인사들이 포함되어 있어 우리를 더욱 분노케 하고 있다"고 자유시민연대의 헌법소원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제주지역 인사에 대해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극우보수단체의 이러한 4.3왜곡 만행을 강력 규탄하며 더 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한 후 "자유시민연대는 제주4.3을 이념적 논쟁으로 비화시켜 왜곡하려는 획책을 멈추고 즉각 헌법소원을 취하하고 제주도민에 무릎 꿇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