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이사장 박인자)는 22일 제주시 오현길에 위치한 W스테이지 제주에서 올해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올해 센터가 진행하는 다양한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신설 사업부터 기존 지원 사업 중 변경되는 내용과 신청 방법까지 안내할 예정이다. 사업 소개 이후에는 사업 담당자들과 개별 상담 시간도 마련돼 있다.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무용 예술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단체다. 무용 예술인의 은퇴 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업 전환 교육비 지원, 직업 전환 아카데미, 공연 중 발생한 상해 치료비 지원, 상해 예방 지원, 공개 오디션을 통해 무용단과 무용수 연결하는 댄서스잡마켓 등을 벌인다.

매년 전국의 무용단, 대학 무용과에 찾아 사업설명회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제주 상가리 문화곳간 마루의 건립, 제주국제댄스포럼의 개최를 기념하며 제주에서 첫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제주에서 활동하는 무용가, 안무가, 관계자뿐만 아니라 센터 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공개 사업설명회로 진행한다.

박인자 이사장은 “많은 무용수들과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통해 무용계에 새로운 변화와 성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