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제주 "그들만의 귀족학교, 도민 희생 안돼"
정의당 제주 "그들만의 귀족학교, 도민 희생 안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15일 싱가포르 학교인 ACS 국제학교가 내년 개교를 목표로 제주도교육청에 설립 신청서를 제출한 것과 관련 "그들만의 귀족학교를 위해 도민들이 희생돼선 안된다"고 비판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제주 영어교육도시에 입지한 국제학교인 경우 등록금과 기숙사비, 식비 등을 합쳐 연간 5000만원 정도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경제력에 따라 좌지우지되는 교육현실에 또 다른 국제학교가 추진되고 있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또 "ACS 국제학교의 모집 학생은 1000여명이며, 교직원과 이들의 가족까지 합치면 적지 않은 인구가 영어교육도시로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신화역사공원과 영어교육도시 조성사업 등의 대규모 난개발로 인해 인근 지역 오수 역류사태가 발생하고 있는데 ACS 국제학교 유치가 이러한 문제를 더욱 심각하게 만들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요즘 들어 안정되고 있는 부동산 가격이 이를 계기로 다시금 들썩이지나 않을까 도민사회는 노심초사하고 있다"며 "도민들의 일상과 거리가 먼 그들만의 귀족학교를 위해 도민들이 희생돼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특히나 우려스러운 점은 이번 ACS 국제학교 추진이 최초로 민간자본 투자 유치를 통해 이뤄진다는 것"이라며 "기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등의 공기업을 통하지 않고 민간자본 직접투자가 이뤄진다면 기존 논란이 되고 있던 과실송금 문제를 회피하기 위한 꼼수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중앙부처인 국토부는 기회만 되면 법개정을 통해 과실송금을 허용하기 위한 시도를 해왔다. 이익금을 배당 할 수 있는 과실송금은 돈벌이를 위한 교육의 시장화를 초래해 빈익빈 부익부 현상을 더욱 심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결코 허용할 수 없다"며 "JDC가 국토부 산하 기관이란 점에서 단순히 의혹으로만 끝날 것인지 지켜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4
정의당 해체 2019-03-17 09:00:37
아무리 제주도에 기사가 없다지만.. 좀 골라서 씁시다. 매번 같은 레퍼토리.. 무조건 반대...지겹네 지겨워.
211.***.***.114

양치영 2019-03-16 22:55:21
반대을 위한 반대가 아닙니다... 봉개동 매립장 가보셔 수까? 도두바당 쪽에 가보셔수까? 한림 쪽 축산 지역 지나다녀 보셔수까? 아침 출근 퇴근시간 막히는 차에 앉아 보셔수까? 이제 진정하게 마씨...발전했다고 다 잘사는거 아니 마씨.....그냥 편안하고 아늑한 우리동네 지켜내고 싶은거우다.. 부동산 이득 많이 본 사람들은 조용히 도민 등꼴 빼먹고 이수다.... 지금 부터라도 진정하고 국제 학교 생겼다고 이득되는거 어수다..생길때 반짝 건설경기 좋은거 빼고 어수다.... 이제 진짜 차분하게 생각해보게 마씨....
112.***.***.89

도민 2019-03-16 16:17:44
"중앙부처인 국토부는 기회만 되면 법개정을 통해 과실송금을 허용하기 위한 시도를 해왔다. 이익금을 배당 할 수 있는 과실송금은 돈벌이를 위한 교육의 시장화를 초래해 빈익빈 부익부 현상을 더욱 심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결코 허용할 수 없다"며 "JDC가 국토부 산하 기관이란 점에서 단순히 의혹으로만 끝날 것인지 지켜볼 것"
중앙정부와 JDC 문씨는정책에 오판이 있는지 성실히 검토하여 의혹을 풀어주고, 무조건 반대인지 아닌지 밝혀야 할 것임,,,,,
112.***.***.34

하 이 인간들 진짜 2019-03-16 16:00:12
그럼 막대한 비용 지출하고

미국이나 캐나다에 보내는건

왜 반대안하는거냐?

이제 무조건 반대 반대를 위한 반대에는
진짜 신물이 난다
220.***.***.31

도민 2019-03-16 14:02:14
제주도민: 그들만의 정당, 도민 희생 안됨.
49.***.***.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