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제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아침 기온은 14~16도, 낮 기온은 21도에서 23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주의가 요구된다.

내일(23일)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흐리고 아침부터 비가 오겠다.

이번 비는 모레(24일)까지 이어지겠다. 특히 내일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 및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겠다.

비와 함께 바람이 초속 10~14m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가시거리가 짧겠고, 공항에서는 강한 비와 바람, 천둥.번개, 저시정에 따라 항공기 운항에 지장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기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모레(24일)는 남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겠으므로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온 후 차차 개겠다.

해상에는 내일 오후부터 모레까지 전 해상에 바람이 초속 9~14m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1.5~3m로 높게 일겠으며,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