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어린이날" 아이사랑 대축제 5월5일 개최
"5월은 어린이날" 아이사랑 대축제 5월5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제주시애향운동장에서 '제97회 어린이날 행사'를 마련한다고 28일 밝혔다.

제주시가 주최하고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정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HAPPY 아이사랑 대축제' 기념식 및 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행사가 운영된다.

주요 행사로 오전 9시30분 군악대 연주, 마술공연 등 식전행사가 시작되며 오전 10시에는 기념식 본행사가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모범어린이 16명과 아동권리보호에 기여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및 공무원 등 20명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해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고 바르게 생활하고 있는 모범 어린이 4명에게 주어진다.

식후행사로는 온 가족이 참여하는 레크레이션 및 경품추첨 등이 펼쳐진다.

행사장 주변에는 체험행사로 페이스 페인팅, 나무목걸이 만들기, 전통놀이 마당, 나무에 소원 매달기 코너, 먹거리 마당 등이 마련되고 육아종합 지원센터 등 기관 홍보 부스도 운영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어린이날 행사가 부모님들이 자녀와 함께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고, 소외되는 아동이 없이 모든 아동이 따뜻한 사랑 속에서 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뜻깊은 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서귀포시지역 어린이날행사안내 2019-04-28 14:34:42
제 13회 희망 날개를 달자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가 5일 감귤박물관 야외 공연장에서 열린다.

서귀포시민단체 어린이날준비위원회는 해마다 정성과 노력을 모아 어린이날 큰잔치를 준비한다. 해가 거듭될수록 행사의 내용이 풍부해지고 있다. 지난해 행사에 3000여 명이 다녀간 것에서도 이 행사의 선호도를 읽을 수 있다.

참가한 어린이들을 위해 ▲놀이 경연마당 : 제기차기, 딱지치기, 투호 경연대회, 베이블 레이드 버스트 초제트 경연대회 ▲나눔 마당 : 모종 나눠 주기, 유기농 딸기주스 나눔, 토종 종자 분양과 전시, 어린이 벼룩시장 ▲공감 마당 : 성 인지 감수성 체크, 어린이가 바라는 통일 세상 ▲체험 마당 : 텐! 텐! 텐! 아이들과 함께 하는 게임, 가족사진 촬영 인화, 화전 만들기, 쉰다리, 지름떡 만들기,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체험 ▲행사 당일 감귤박물관 무료관람 ▲각종 놀이 경연대회 시상식 등 풍성한 코너들이 열린다.

그리고 참가한 어린이들을 위해
21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