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무-기피부서 공무원 우대, 가산점 준다
격무-기피부서 공무원 우대, 가산점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지방공무원 평정규칙 개정안 입법예고...2년 이상 근무자 0.01 가산점

 

제주도가 격무-기피부서 근무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한다. 

또한 인사교류 및 파견경력 가산점 제도를 개선하고, 외국어 자격에 대한 가산점도 도입한다.

제주도는 지난 7일 '제주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 평정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입법예고 했다.

주요 내용을 보면 인사교류.파견경력 가산점을 기관에 따라 차등, 기피기관에 대한 인사교류.파견을 활성화한다.

가산점을 A등급(비선호) 기관은 매월 0.05점, B등급(선호) 기관은 매월 0.02점으로 차등 가산하게 된다.

격무부서 장기근무 시 가산점을 준다. 격무부서 근무경력 2년 초과시부터 매월 0.01점 가산점이 추가된다.

외국어 능력 자격증 가산점 기준을 현행 제도에 반영해 조성 개선했다. 영어 토익 700점 이상, 일본아 JPT 675점 이상, 중국어 신HSK 5급 이상 되면 0.25점 가산점을 부여한다.

이와 함께 자격증의 경우 최대 0.5점 가산점을 부여한다.

평정규칙 개정은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에 대한 보상과 우대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돌하루방 2019-06-09 18:26:14
지들이 원하는거든 편한거는 입법예고 잘도 하네 지들자리 편할라고들 공무원이 편한게 어디있고 힘든게 어디있는지 참 날로들 먹을라들 다들 용쓴다 이유는 하나 우리가 내는 세금으로 월급을 받잖아 싫으면 때려치라게 이런걸로 지랄은 솔직히 틀린말은 아니잖아요 밥값도 꽁으로들 먹고 얼마나 좋은 꿀보직인지 그렇다고 민원접수하면 이리저리 탁구도 아니고 핑퐁 누구하나 책임지는것도 없고 사기업이면 사고치고 예산 날린 사람들은 모두 징계감인것을
223.***.***.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