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혁신센터, SW개발자 양성 심화과정 공개 모집
제주혁신센터, SW개발자 양성 심화과정 공개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SW(소프트웨어)개발자 수요 증대에 따른 전문 개발자 양성을 위해 오는 7월 시작하는 <2019 SW개발자 양성과정 심화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SW개발자 교육과정 4차 산업혁명 분위기 확산으로 인한 IT전문 개발자 양성의 필요성에 의해 제주혁신센터에서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왔다. 

올해는 보다 강화된 교육커리큘럼을 운영하여 교육 수료 후 바로 실전 프로젝트 개발이 가능한 실무역량을 갖춘 개발자 육성을 위하여 심화과정을 신설했다.

SW개발자 심화과정 교육은 7월15일부터 8월10일까지 4주간 합숙교육으로, Java SE 8 Programming을 포함한 커리큘럼으로 진행하며, 제주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해커톤으로 마무리 한다.

수료생에게는 제주혁신센터 및 ‘Oracle University’수료증이 발급되며, 합숙을 위한 경비 일체 등 교육비 전액이 지원된다. 

단 합숙형으로 운영되므로 야간·주말에도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필히 참석하여야 함을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도외 신청자의 경우 선발 고득점자 10명에 한해 제주왕복 항공권을 지원한다.

참여자 신청은 예비취창업자, IT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Java에 대한 기본지식정도와 관련분야 전공여부 혹은 개발경력 여부등을 파악해 선발기준으로 삼는다. 

오는 23일까지 제주이노베이션허브(jccei.kr)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신청 및 프로그램관련 추가 문의는 영우디지털(02-6004-7583)로 가능하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Java관련 기본 지식을 확인하기 위한 온라인테스트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참여자를 선발하게 된다.

전정환 제주혁신센터장은 “이번 심화과정은 프로젝트 중심의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교육수료 후 스타트업 개발자로 취업이 가능하거나 창업 아이디어 사업에 연계할 수 있도록 실무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개발 경력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