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조사 증인신문서 ‘체육관’ 지어달라? ‘황당’
행정사무조사 증인신문서 ‘체육관’ 지어달라? ‘황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조사] 안덕 조훈배 의원, 증인신문 망각-지역구 챙기기 급급
안덕면이 지역구인 조훈배 의원
안덕면이 지역구인 조훈배 의원

대규모 개발사업장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증인신문조사에서 현안과 상관없이 '지역구' 챙기기에만 여념이 없는 도의원이 있었다.

행정사무조사가 발동된 원인이기도 한 신화역사공원에 대한 문제점 제기는커녕 오로지 자기지역 이익만 챙기는 모습을 보여 낯 뜨겁고 민망하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제주도 대규모 개발사업장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상봉 의원)는 9일 오전 10시부터 신화역사공원 등 주요 5개 사업장에 대한 증인신문 조사를 진행했다.

이날 조훈배 의원(안덕면, 더불어민주당)은 증인신문조사와 관계없는 질문으로 시종일관해 논란이 됐다.

조 의원은 "논란이 되긴 했지만 중문중학교 체육관은 어떻게 건립되고 있느냐"며 "봉개동과 예래동사우나를 지역주민이 운영하고 있는데 이건 어떻게 한 것이냐"고 김현민 기조실장에게 질문을 던졌다.

김현민 실장은 "(봉개동과 예래동사우나는) 봉개와 색달 쓰레기매립장을 운영하면서 지역상생발전 협약에 따라 지역주민을 위한 환원사업"이라고 답변했다.

조 의원은 "신화역사공원이 들어선 후 지역상생사업은 어떻게 되고 있느냐"고 물자, 이성호 JDC 관광산업처장은 "시설물 환원은 없고, 서광서리와 동리 주민들과 상생협약을 통해 마을기업을 설립했고, 사업자인 람정이 지원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조 의원은 "제주도에서 신화역사공원 부지만큼 큰 대규모 개발사업장은 없다"며 "서광서리와 동리만 안덕면에 있느냐"며 "체육관인 복지관 등 상생환원 노력이 인색하다"고 꼬집었다.

조 의원은 "솔직히 영어교육도시에는 대정읍이라는 글자가 들어갔지만 신화역사공원에는 안덕면이라는 글자가 없다"며 "차등 대우하느냐"고 황당한 논리를 펴기도 했다.

이성호 처장이 "서광마을기업에도 안덕면 지역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조 의원은 "결과적으로 다른 지역 읍면에는 공공시설과 지역주민 복지시설이 투자됐다"며 "람정은 그렇지 않았다. 제주도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조 의원은 지난 1월 행정사무조 보고 당시 자신의 지역만 챙긴다고 비판을 받은 것을 의식해서 "제가 지역만 챙기는 것처럼 보이느냐"고 묻기도 했다.

조 의원은 행정사무조사와 관계없는 동광육거리 도로 확장을 요구하기도 했다.

현대성 교통항공국장을 증인으로 부른 조 의원은 "신화역사공원과 영어교육도시 등 개발사업으로 인해 교통량이 증가했다"며 "동광육거리 확장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평화로에서 동광육거리까지 1.5km 구간에 대해 도로를 넓혀 달라는 것이다.

현대성 국장은 "교통영향평가를 통해 교통개선 대책으로 평화로에서 동광육거리까지 3-4차로 개설을 협의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한편 조 의원은 지난 1월30일 행정사무조사특위 가동 첫날에도 도로확장과 환승센터, 주차장 등 민원을 제기해 빈축을 산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6
0000 2019-08-09 15:57:25
마을 이장만도 대가리가 없는사람-
1월에도-안덕앵무새
지어달라
보조 해달라
트렉터 못다닌다 도로 넓혀달라
안덕에 더불어민주당 사람이 이렇게도없냐-
다음선거에는 조근배는 버리시고 안덕면민 모두가 같이 탈수있는 큰배를 띄우시라-
야-처럼 조근배 말구ㅠㅠ
223.***.***.162

슬픔. 2019-08-09 15:47:07
저 자리에서 똥 오줌도 못 가리다니.... 정말 쪽 팔리고 슬프다.
222.***.***.83

한라봉 2019-08-09 17:22:41
안덕에 이추룩 뽑을 사람이 어수과?
진짜 도의원감은 아니우다.
쪽팔린줄 알아야지
14.***.***.176


막장의회 2019-08-10 14:54:40
행정사무조사인지 뭔지 설러붑써~~
보기가 민망할 정도로 한심스러우니...

1.중요한 증인은 나오지도 않음 두번 연기하고
2.체육관 지어달라??
3.어떤 아주망 시장에서 우기듯이 증인한테 윽박 지르듯이 강요? 무조건 말도 못하게 하고 혼자 생각만 떠들어댐..

의원이라고 증인을 범죄인 다루듯이 째려보면서 말도 못하게 한건 사과해야함..
119.***.***.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