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청년친화헌정대상 자치단체 종합대상
제주도, 청년친화헌정대상 자치단체 종합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2019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광역자치단체 종합대상(1위)을 수상했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에서 청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힘쓴 지방자치단체와 국회의원을 매해 선정해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고자 2018년 제정됐다.
  
대학교수, 최고경영자(CEO) 등 8명의 전문가와 청년심사위원 20명으로 구성된 청년친화선정위원회에서 정책, 소통, 활동지원, 기타 항목 등 청년정책 전반을 평가해 지난 5월 수상자를 선정한 바 있다.

또한 제주도는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서 제주만의 특색 있는 청년정책을 알리기 위한 ‘제주도 청년정책 홍보관’을 운영해 참여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홍보관은 제주 청년정책 추진과정 소개와 함께 전국 모범 청년정책 사례, 제주청년센터 프로그램, 청년 소통․활동 및 주거지원 사업 등을 선보였고, 전국 청년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제주 더 큰 내일센터’ 등 청년인재 유입을 장려하는 프로그램도 홍보했다.
 
아울러 제주를 배경으로 한 가상현실(VR)체험프로그램, 제주특산품 시식 등을 마련해 재미를 더하였고 제주 대표 밴드 ‘사우스 카니발’의 제주어 노래 공연은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청년의 날은 전국 청년 2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제주청년2 2019-09-23 12:12:08
청년친화헌정대상 네이버에서 검색해보세요. 몇 군데서 같은 상을 받았는지.
11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