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는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주신산공원에서 '2019 제주 친환경생활 한마당'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네 번째로 진행되는 제주 친환경생활 한마당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녹색소비축제로 제주지역의 녹색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친환경 소비생활 실천 확대를 위해 매해 개최되고 있다. 

행사의 주관단체인 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는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환경부, 제주도, 제주환경운동연합이 함께 하는 친환경소비 실천운동 기구로서 녹색제품 생산과 친환경 소비생활 확산을 위한 활동을 시행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환경 관련 시민단체들이 참여하여 재활용 화분 만들기, 친환경 주방세제 만들기, 천연 모기퇴치 스프레이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2019 녹색어린이집 참여기관은 가족들이 직접 참여하는 꾸러기 나눔 장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오후 1시부터 진행될 기념식에는 오카리나 공연과 마술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며, 이외에도 물범이, 프록티와 함께하는 녹색소비 포토존, 친환경 퍼즐 맞추기, 친환경생활 룰렛 돌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녹색소비와 친환경생활에 관심이 있는 제주도민들의 많은 방문과 참여를 바라며, 문의는 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064-759-2160~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