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JDC대학생아카데미] 2학기 11번째 강의, 엄태웅 아트랩 대표

‘대학원에 가서 공부를 더 할까? 창업을 해볼까?’ 갈팡질팡하는 제주 청년들의 길잡이가 될 강연이 펼쳐진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9학년도 2학기 열한 번째 강의가 오는 19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엄태웅 아트랩(ART Lab) 대표.

이날 ‘대학원? 취업? 창업? 그것이 문제로다’를 주제로 강단에 서는 이는 엄태웅 아트랩(ART Lab) 대표.

엄 대표는 10년차 로봇공학·딥러닝 연구자로,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에서 로봇공학을 전공하고, LIG넥스원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 5년간 국방로봇과 의료로봇 개발 담당을 맡은 바 있다.

또 자기계발 부문 베스트셀러 《대학원생 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의 공동 저자로, 박사과정 대학원생인 본인의 경험을 진솔하게 전달해 막막한 대학원 입문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엄 대표는 이번 JDC대학생아카데미에서 제주청년들의 진로에 대한 생각을 발전시킬 수 있는 강연을 펴낼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 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