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복-김창진-김창제-이휘진-양철우씨 선정...2년간 매월 5만원 친절수당

제주도 대중교통 베스트 친절 운전원
제주도 대중교통 베스트 친절 운전원

 

제주도는 26일 오전 도청 백록홀에서 2019년도 하반기 베스트 친절 운전원(5명)과 베스트 드라이버(7명), 베스트 스마일 운전원(2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2019년도 하반기 베스트 친절 운전원 동서교통 이달복, 동진여객 김창진, 삼화여객 김창제, 이휘진, 관광진순환 양철우 운전원 등 5명이 선발됐다.

베스트 드라이버로 극동여객(주) 강경필, 금남여객(주) 이세훈, 동서교통(주) 한영신, ㈜동진여객 김양한, ㈜삼영교통 신명훈, ㈜삼화여객 임창덕, 제주여객(주) 김영복씨 등 7명이 선정됐다.

베스트 스마일 운전원으로는 금남여객(주) 좌광호, ㈜삼화여객 김봉진씨가 뽑혔다. 

제주도는 대중교통의 이용률을 높이고 버스운전원의 친절 및 안전운전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 2018년도부터 도 홈페이지, 전화, 엽서 등을 통한 대중교통 이용객 추천 및 운수업체의 추천을 받아 표창 대상자를 선정해오고 있다.

영예의 베스트 친절 운전원은 대중교통 이용객 추천자 중 운수업체로부터 9명을 추천받아 최종 후보군을 선정하고, 현장평가단이 후보 운전기사가 운행하는 버스에 직접 탑승해 승객 대응자세, 차량운행 형태 등 현장검증을 통해 최종 결정했다.

베스트 친절 운전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2년간 매월 5만원의 친절수당이 지급되고, 베스트 드라이버 및 베스트스마일 운전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재래시장상품권이 지급된다.

현대성 제주도 교통항공국장은 “대중교통이 진정한 시민의 발이 되기 위해서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며 “앞으로 모든 운전원들이 이용객들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함께 인센터브 제공 및 불칠절에 대한 페널티 적용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