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현조)이 제주 16개 중소기업을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하고 선정패를 수여하고 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현조)이 제주 16개 중소기업을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하고 지정증을 수여하고 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현조)은 제주 16개 중소기업을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했다고 6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청은 2020년 상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신청한 26개 기업에 대해 자격요건평가와 수출신장유망성, 수출활동 수행능력, 기술성, 재무평가, 혁신성 등 평가를 거쳐 총 16개 기업을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했다.
 
16개 기업은 앞으로 2년간 중소벤처기업부를 비롯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 수출지원 관련 기관에서 해외마케팅과 수출지원사업, 수출금융·보증지원, 금리·환거래조건 우대 지원 등을 받게 됐다.
 
이날 지정된 16개 기업을 포함해 제주에는 총 42개 중소기업이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됐으며, 이들에게 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사업과 수출바우처사업, 수출신용보증 보증료 차감 등 우대 혜택이 지원되고 있다.
 
이현조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장은 “제주 신규 지정기업이 늘어 수출지원기관의 우대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제주 수출지원 유관기관과 협력해 1000만달러 이상 수출하는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벤처기업청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지원기관간 연계 지원을 통해 수출 성과 극대화를 목표로 매년 상·하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