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는 절기상 추분(秋分)을 맞이한 제주는 오늘(22일) 대체로 흐리고 동풍이 유입되면서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산지에 약한 비가 내리고 있다.

하루 종일 동풍이 강하게 유입되면서 오후까지 산지와 북동부 중산간을 중심으로 곳에 따라 약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내일(23일) 오후에는 산지와 동부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비가 내리겠다. 강우지역이 점차 확대되면서 모레(24일)에는 전지역에 걸쳐 가을비가 예상된다.

내일 오후부터 밤까지 예상강수량은 5~10mm로 많지는 않겠다.

기온은 낮 최고기온이 23~24도에 머물며 평년(25~27도)을 밑돌겠다. 당분간 최저기온은 19도 안팎에 머물고 낮 최고기온도 23~24도로 선선하겠다.

모레까지 비가 내리는 지역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오늘 밤부터 모레까지 산지와 동부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도 유념해야 한다.

해상은 오늘 밤부터 모레까지 제주도 동부와 남부앞바다, 제주도남쪽 먼바다에 바람이 35~60km/h(10~16m/s)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오늘 밤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 모레까지 제주도 전해상과 남해서부먼바다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활동에도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