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서귀포시 마을여행큐레이터 양성과정 진행

제주 마을에 담긴 매력을 전하는 마을여행큐레이터 양성과정이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각각 개최된다. 

서귀포시 문화도시센터와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교육은 ㈜제주착한여행과 ㈜착한여행이 각각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맡아 진행된다. 주민 참여와 아이디어를 통해 마을 관광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경쟁력 있는 마을 여행 상품을 개발·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착한여행은 오는 18일까지 ‘제주시 마을여행큐레이터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마을 매력을 자랑하고 싶거나 자신이 하는 일과 공정여행을 연결하고 싶은 사람, 제주시 마을 큐레이터가 되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제주시민이나 제주시 원도심 생활권자, 문화해설자, 문화활동가는 우대받을 수 있다.

교육은 오는 22일부터 11월 9일까지 열리며, 제주시 도시재생 상생모루 강의실에서 6일간 이론 9강, 실습 1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내용은 △마을여행 큐레이터 소개 △마을여해 상품만들기 △마을여행과 스토리텔링 만들기 △제주문화와 콘텐츠, 프로그램 기획 △스마트폰으로 자신만의 콘텐츠 촬영하기 △제주 문화마을 기획 제안 △평대 또는 김녕 마을여행 △마을여행 상품 발표 및 수료식 등으로 구성됐다.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온라인(http://reurl.kr/3F4BA4A3KM)을 통해 가능하며, 20일 오후 3시까지 개별문자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착한여행 역시 오는 19일까지 ‘서귀포시 마을여행큐레이터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서귀포 시민이나 서귀포 지역이 기반인 제주시민, 관광숙박여행업계 종사자가 우선이다.

교육은 오는 21일부터 11월 6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마다 서귀포시 제주올레여행자센터 삼다수 홀에서 3시간씩 개최된다. 이론 8강과 현장방문 1회, 발표 및 평가 1회로 이뤄졌다.

내용은 △오리엔테이션 △서귀포시 노지문화와 마을 △마을여행 상품 만들기 △마을여행과 스토리텔링 만들기 △콘텐츠를 이용한 다양한 여행프로그램 기획 △제주문화와 콘텐츠 △서귀포시 문화마을 기획 제안 △머체왓숲 또는 서귀포시 마을여행 △여행 상품 발표 및 수료식 등으로 구성됐다. 

신청은 온라인(http://asq.kr/aCc7GLfx2c4X)으로 하거나 메일(goodtravel21@gmail.com)로 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마감일인 19일 오후 6시까지 개별문자나 이메일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모든 일정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채 진행되며, 상황에 따라 강의일정이나 강사 등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다.

제주시 마을여행큐레이터 양성과정 문의=(주)제주착한여행 064-782-5152
서귀포시 마을여행큐레이터 양성과정 문의=(주)착한여행 02-701-9071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