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개발, 뮤지컬 발굴 프로젝트 '제주컬' 후원
롯데관광개발, 뮤지컬 발굴 프로젝트 '제주컬'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의소리
왼쪽부터 정일균, 김길리, 박상원, 이유리. ⓒ제주의소리

롯데관광개발은 지역 사회 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주컬(jejucal) 프로젝트’를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제주시티발레단(단장 김길리)이 주관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제주의 가치를 담아낸 뮤지컬 작품을 제작하는 사업이다.

정일균 서울예대 공연예술학부 교수가 전체 기획을 맡았고 배우 박상원, 이유리 한국뮤지컬협회 이사장이 자문위원으로 함께했다.

모집 결과 세 팀이 참여했으며 12월 15일부터 3일간 워크숍을 거쳐 17일 쇼케이스 무대를 가진다.

삼포 세대를 넘어 N포 세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의 이야기 ‘더 웨딩’, 과거 일제의 탄압으로 인해 강제 징병, 강제 이주를 겪는 가족간의 이별 이야기인 ‘꽃신’, 제주와 이어도를 배경으로 제주 사람들과 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당신 : 파시(波市)’를 각각 선보인다. 

17일 일정은 비공개로 진행하며, 향후 정식 공연으로 제작돼 도민-관광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길리 단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매년 새로운 공연 콘텐츠들이 개발돼 문화·예술도시로서 제주의 이미지를 높이고 관광객들에게도 공연 관광의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제주 어린이들을 상대로 한 씨앗문고 캠페인과 제주어로 노래하는 제라진소년소녀합창단 공식 후원은 물론, 제주의 오랜 가게를 되살리는 노포 올레길 프로젝트 등 교육과 문화 방면에서도 다양한 지역 공헌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3
코로나무서워 2020-12-06 08:19:19
코로나땜에 전국이 난린데 정말 진행합니까
각 지역에서 몇십명이 모이다니..
211.***.***.79

w 2020-11-25 17:30:58
이게 중요한 건 아닌 것 같습니딘
월급 재대로 주고
멋있게 오픈하여 최고의 호텔로 만드는게 제주지역을 위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27.***.***.180

무늬만,롯데 실상은 고액의 로얄티 지불하는 하얏트 2020-11-25 16:25:29
롯데개발측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허위광고를 할 수 있나???
회사명에 롯데 들어간것 자체가 허위과대광고다.
롯데관광개발은 롯데그룹 계열사
아니거든…”
롯데, 마크·간판 사용금지 청구소송
롯데그룹이 ‘롯데’ 브랜드를 사용해온 롯데관광개발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며 본격적인 ‘간판’ 전쟁에 들어갔다.
롯데그룹이 소송을 낸
롯데관광개발은 故신격호 롯데그룹 회장의 막내 여동생인 신정희씨의 남편 김기병 회장이 운영하는 사기업체다.
원래 롯데 계열사가 아니었지만
故신회장의 묵인으로 롯데 마크를 무단으로 사용해왔다고 롯데그룹 쪽은 설명했다.
롯데그룹 쪽은 “롯데관광개발쪽에 롯데 마크를 사용하지 말아달라고 여러 차례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소비자들이 롯데관광개발을 롯데그룹 계열사로 오인할 우려가 있어 소송을 냈다”설명하였다.
118.***.***.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