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천국 포스터
(사)제주씨네아일랜드는 6월 정기상영회 상영 주제로 추억의 명화여행에 <엔니오 모리꼬네 특별전>, 가족영화탐험에 <고전 뮤지컬 특별전>, 세계영화감독전에 <장이모우 감독전>을 준비했다.

‘추억의 명화여행’은 화요일 오후 8시, ‘가족영화탐험’은 수요일 오후 7시30분, ‘세계영화감독전’은 오후 8시에 열린다. 장소는 (재)제주지식산업진흥원 5층 회의실이다. 단, 추억의 명화여행은 이번달 (주)컴트루픽쳐스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추억의 명화여행의 <음악감독의 거장 '엔니오 모리꼬네' 특별전>은 이 시대 최고의 영화 음악감독으로 손꼽히는 '엔니오 모리꼬네'의 음악과 영화를 조명한다.

우리 귀에 익숙한 모리꼬네의 음악을 들으며 영화를 감상, 영화속에서 차지하는 음악의 위대함과 모리꼬네가 쌓아올린 영화음악의 업적을 되새긴다. 상영작은 ‘시네마천국’ ‘미션’ ‘원스 어폰 어 타임인 아메리카(Once Upon A Time In America, 1984)’다.

가족영화탐험의 <고전 뮤지컬 특별전>은 고전 뮤지컬 대표작을 소개하는 자리다. 고전 뮤지컬을 처음보는 자녀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부모들은 과거 향수를 맛볼 기회다. 음악과 영화의 환상의 조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사랑은 비를 타고’ ‘사운드 오브 뮤직’ ‘메리 포핀스’가 상영된다.

세계영화감독전은 중국이 낳은 세계적 거장 ‘장이모우’ 감독을 조명한다. 이번 자리에서는 과거 그가 중국을 대표하는 작가로서 독보적인 연출력을 여실히 증명했던 대표작을 소개한다. ‘붉은 수수밭’ ‘국두’ ‘인생’이 소개된다.

정기상영회는 사전예약을 해야 참석할 수 있으며 영화상영후에는 영화에 대한 소감을 나누는 ‘영화 뒷풀이’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씨네아일랜드 사무국 (☎702-1191)과 홈페이지(www.cineisland.org)에서 확인가능하다.

■ 다음은 상영작 안내

주 제

상 영 작

장 소

엔니오 모리꼬네 특별전

-6월12일 시네마천국
-6월19일 미션
-6월26일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화요일 오후 8시 (주)컴트루픽쳐스 회의실
고전 뮤지컬 특별전 -6월13일 사랑은 비를 타고
-6월20일 사운드 오브 뮤직
-6월27일 메리 포핀스
수요일 오후 7시30분 제주지식산업진흥원 5층 회의실
장이모우 감독전 -6월14일 붉은 수수밭
-6월21일 국두
-6월28일 인생
목요일 오후 8시 제주지식산업진흥원 5층 회의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