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및 자가격리자 계속 나오자 원격수업 연장....서귀포시 동지역 해제

이석문 교육감
이석문 교육감

제주시 동지역 유.초.중학교 원격수업이 5월21일까지 연장된다.

제주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가 계속 나옴에 따라 제주시 동지역 유.초.중학교 및 모든 고등학교의 원격수업을 오는 21일까지 연장한다고 18일 밝혔다.

다만 18일까지 원격수업이 진행됐던 서귀포시 동지역 유.초.중학교의 경우 원격수업을 해제, 등교수업이 실시된다. 

제주도교육청은 17일 오후 부교육감 주재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제주시 동지역 유.초.중학교 및 모든 고등학교의 원격수업을 21일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원격수업 학교는 유치원 43개교, 초등학교 34개교, 중학교 16개교, 고등학교 30개교 등 총 123개 학교다.

서귀포시 동지역 유.초.중학교 및 읍면지역 유.초.중학교는 등교수업이 실시된다. 다만 서귀포시 동지역 과대학교(초등 900명 이상, 중학교 700명 이상)의 경우 3분의 2 밀집도를 유지한다.

특수학교는 구성원 의견수렴과 교육청 협의를 통해 등교방식을 결정한다. 긴급돌봄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석문 교육감은 "서귀포지역 유.초.중학교는 확진자가 나오지 않아 원격수업을 해제했다"며 "고등학교의 경우 유.초.중학교와 달리 학생/지역간 교류가 많기 때문에 서귀포 동지역을 포함한 모든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원격수업을 이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