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도지사 사퇴 무책임, 성산읍 주민들은 반대"
"원희룡 도지사 사퇴 무책임, 성산읍 주민들은 반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공항 찬성단체, 원희룡 지사에 2공항 정부 담판 촉구

 

제주 제2공항 찬성단체가 27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원희룡 지사 사퇴를 반대하고 있다.
제주 제2공항 찬성단체가 27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원희룡 지사 사퇴를 반대하고 있다.

 

제주 제2공항 찬성단체가 대권도전을 위한 원희룡 제주지사의 사퇴에 대해 반대하고 나섰다.

제2공항건설 촉구 범도민연대와 성산읍청년희망포럼은 27일 오후 1시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원 지사의 사퇴는 무책임하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2018년 지방선거에서 원희룡 지사는 제2공항 완수를 공약으로 무소속으로 재선에 성공했다"며 "당시 도민은 제2공항을 제대로 진행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고 판단해 원 지사를 지지했고, 결국 과반이 넘는 지지로 당선됐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하지만 원희룡 지사는 대선에 나가기 위해 제주지사직을 던지려 하고 있다"며 "사퇴는 성산읍을 포함해 제주 동부 주민들이 지사에게 보냈던 지지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고 날을 세웠다.

이들은 "현재 어느 누구도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는 제2공항 사업에 대해 도민들에 문제만 던져놓는 것은 책임있는 정치인의 자세도 아니"라며 "지사직을 사퇴한다면 우리는 누굴 믿고 가야 할 지 암담하다"고 토로했다.

이들은 "불공정하고 무능한 문재인 정부에 의해 제주지사로서 한계가 있는 것도 이해하고 공감한다"면서도 "어느 정치인 하나도 제2공항에 대해 발 벗고 나서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도지사의 추진의지를 믿고 생업을 포기해 온 주민들은 어떻게 하느냐"고 문제제기 했다.

이들은 "대권도전을 하지 말라는 게 아니라 제2공항 추진을 위해 원희룡 지사가 국토부와 환경부를 직접 찾아가 담판을 내야 한다"며 "그것이야 말로 책임 있는 정치인의 자세"라고 정부와 담판을 촉구했다.

이들은 "원희룡 지사가 사퇴하면 행정부지사가 대행체제로 가게 된다"며 "과연 대행체제에서 정무적인 판단을 할 수 있겠느냐.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 도지사가 답을 내놓아야 한다"고 원 지사를 압박했다. 

이들은 “지금 믿을 수 있는 정치인은 원희룡 지사 밖에 없다. 그만큼 힘이 있는 정치인”이라며 “대권 도전 당사 원 지사가 ‘문재인 정부에서 자치단체장의 한계를 느끼고, 다음 대선에서 정권교체 후에 재추진 하겠다’고 했는데 그것보다 지금 도지사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서 반드시 완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3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34
아나 2021-07-28 16:46:05
제2공항 핑계대지 마라 투기꾼들아
14.***.***.200

아쉬움 2021-07-28 13:27:09
이 행위로 원지사는 제주정치 끝이라 봐도 여한이없음...무엇을 하든 제주도민 지지가 있을까 의심스럽다...
27.***.***.134

성산 투기꾼 박멸 2021-07-28 10:06:11
정석비행장 보조공항으로라도 활용하여 남원 표선 조천 중산간마을 숙원사업 남조로 확장 조기개통 성공!

서귀포 - 정석 - 구좌 직선화도로 개통으로 서귀포 ㅡ 구좌 기존 1시간 반 거리를 1시간 거리로 단축! 진정한 균형발전 초석!

동쪽 끝자락 박아진 성산공항과 다른 도민 접근성 최고의 서귀포 신공항 만듭시다!

이기적인 성산투기꾼 폭망시키고 소외받았던 난산 온평 신산을 오히려 공항 수혜지역으로 만드는 권선징악 사업!

국방부 알뜨르 무상 양여받고, 대정안덕 한경한림애월은 새로운 국책사업, 신도시 개발 가즈앗! 영어도시 확충 필수! 서부지역 새로운 성장동력, 제2의 히트상품 개발 필수

푸대접 제주항공 견제하고, 대한항공 지원받고, 성산 투기꾼 박멸시키고 진정한 제주 산남-산북 균형발전 가자!
39.***.***.140

정신들 초립써 2021-07-28 09:29:58
참 너무 허네요. 끝까지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도민들을 팔고 있네요. 제주도의 미래, 도민들이 바라는 더 높은 가치를 고려해 주시면 좋겠네요. 어느 구시대적 발상으로 지역개발이 곧 지역발전이고 이는 지역주민들의 이익이라는 생각으로 제2공항을 찬성하는 것 같은데, 지금 때가 어느 때인가요? 안전과 삶의 질,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시대입니다. 당장의 편익보다는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좋을지에 대하여 고민 좀 헙시다.
59.***.***.148

성난투기꾼 2021-07-28 07:41:45
환경부는 들어멘. 맹꽁이 대구리 모두 모사불켄. 너거가 진정 맹꽁이 살릴려멘 맹꽁이 핑계대지 말랑. 한번만 더 맹꽁이 맹꽁이하멘 사시미 칼들고강 배대지 쑤셔불고 내장 다 보여줄크라. 맹꽁이배엔 철판깔안, 사시미 안들어갈거 닮안
118.***.***.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