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AI 유스 점프 캠프·AI 올림피아드 개최...7일까지 신청

제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AI를 보다 확실히 이해하고, AI 딥러닝을 실습 체험해볼 수 있는 캠프가 열린다.

‘JDC AI 유스 점프 캠프·AI 올림피아드(JDC AI Youth Jump Camp & AI Olympiad)’가 11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JDC 세미앙에서 진행된다.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 석박사 과정을 거친 강사진이 AI기초부터 데이터 과학, 회귀 분석, 인공신경망과 최적화 등을 가르친다. 뛰어난 명사들의 강연, 진로 특강도 들을 수 있다.

캠프 참가 대상은 제주 소재 중학교 2, 3학년과 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각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 조건은 AI에 특별히 관심을 갖고, 정보, 과학, 수학에 잠재 역량이 있는 학생으로, 학부모 동행 학습이 가능해야 한다.

명사 강연 및 진로특강은 캠프 참가자 학부모와 일반인도 참여 가능하다.

캠프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AI 올림피아드가 개최되며, 우수학생은 JDC 이사장 상, 제주도 교육감 상, 제주 CBS 상을 수여받는다.

AI 올림피아드의 참가 대상은 중학교, 고등학생 각 30명을 선발하며, 선발 정원의 10%는 사회적 약자 계층 학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캠프 신청은 오는 7일 오후 6시까지 JDC AI 유스 점프 캠프·AI 올림피아드 홈페이지(jdcaicamp.kr)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자는 오는 8일 오후 2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JDC AI 유스 점프 캠프·AI 올림피아드는 JDC가 주최하고, 제주CBS가 주관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