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선거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사진=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선거 예비후보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선거 예비후보는 22일 선거사무소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시 노형동 롯데마트 맞은편에 선거사무소를 마련했다. 코로나19 시국을 감안해 별도의 개소식 행사를 갖지는 않았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8년간 제주의 교육은 소통의 부재로 갈 곳을 잃고 표류하는 돛단배처럼 위태로웠다. 이로 인한 모든 폐해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전가됐다"며 "도민과 더 소통하며 우리 아이들을 위한 정책에 더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 19로 인한 기초학력 격차 극복 △신제주권 여중·고의 재배치 또는 신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도내 전 학교 셔틀버스 운영 △친환경 농산물 급식 제공 △사회 공동체 일원으로 학생들의 인성교육 △학교 현장 안전도 강화 △교육공동체와의 소통 등의 문제 해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제주교육의 맞춤형 미래전략 강화 △엘리트 체육 활성화 및 예술 체육고 신설 △영어교육도시의 완성  △건강교육 교육과정 편성 △청년일자리 창출사업과 실업계고 취업연계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의 학생들을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너무나도 많다"며 "깨끗하고 검소한 선거 문화를 위해 도민들과 다양한 소통 채널을 구축하고, 급속하게 변화하는 사회에 맞춰 제주교육을 새롭게 변화시키기 위한 노력에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