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21일 오후 4시 제주도 김태환 지사에게 20억 전달

삼성그룹 한용외 사회봉사총괄사장이 김태환 지사에게 20억원의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국내 최대기업 삼성이 제주도에 20억원을 기탁하는 '큰 손'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삼성그룹은 21일 오후 4시 태풍 '나리'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제주도민들을 위해 한용외 삼성그룹 사회봉사단총괄사장이 제주도청 접견실에서 김태환 지사에게 성금 20억원을 전달했다.

삼성은 지난 19일 생필품이 부족해 곤란을 겪고 있는 수해지역에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통합 구호물품 1200 세트를 지원했다.

또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 동안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호텔신라, 에스원 등 각사의 자원봉사 인력이 직접 현지로 내려와 이재민 배식 봉사 및 수해복구 지원 활동을 벌이고 있다.

아울러 3119구조단도 구급장비가 실린 특장차 1대, 버스 1대, 양수기 4대 등을 동원해 수해 복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 동안 제주도에 3개의 A/S(에프터서비스) 포스트, 전담인력 26명을 파견해 수해로 고장난 전자제품을 무료로 수리해 주고 있으며, 빨래방도 함께 운영해 피해 주민들의 어려움을 덜어 줬다.

삼성은 "수재민들의 고통과 어려움이 하루 빨리 치유될 수 있도록 그룹 전체가 복구지원 활동에 동참하는 뜻에서 마련됐다"고 설명하고, "피해 복구 상황에 따라 추가 지원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