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길과 관련된 모든 정보 제공....'내 손안의 올레길'

제주올레가 모바일 앱 '올레 패스'를 출시했다.
제주올레가 모바일 앱 '올레 패스'를 출시했다.

 

(사)제주올레는 내 손안의 올레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OLLE PASS(올레 패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레 패스 앱은 여행자들에게 올레길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함과 함께 올레 완주를 인증받을 수 있는 모바일 패스포트 기능도 담고 있다.

기존 포탈 사이트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정보를 찾아야 하고, 책자로 된 패스포트를 늘 소지해야 완주 기록을 할 수 있었던 번거로움을 해결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클린올레 QR스탬프, 올레페이 선불카드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제주환경과 지역상권 살리기에도 보탬이 될 수 있는 찾한 앱이다.

특히 이번 앱 개발은 한국선불카드 최병호 대표가 재능기부로 지원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앱 주요 서비스로는 ▲코스별 GPS 지도 정보 ▲제주올레 패스포트 QR스탬프 찍기 ▲클린올레 QR스탬프 찍기 ▲올레페이 선불카드 충전/결제 ▲제주올레 길 트레일 정보 공유 등이 있다.

제주올레가 모바일 앱 '올레 패스'를 출시했다.
제주올레가 모바일 앱 '올레 패스'를 출시했다.

 

올레페이 선불카드 서비스는 올레페이에 잔액 충전 후 제휴가맹점에서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받게 함으로써 여행객과 지역 가맹점의 상생을 지원한다. (사)제주올레는 제주올레 길 주변의 식당, 카페, 숙소 등을 올레페이 제휴 가맹점으로 모집해 휴대폰 하나만 들고도 올레 여행이 가능해지도록 할 계획이다. 

서명숙 (사)제주올레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한 마음을 풀고자 제주 올레길을 찾는 여행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모바일 앱 '올레 패스'를 통해 여행자들이 여행정보를 찾는 수고로움을 덜고 온전히 제주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며 힐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올레패스'를 검색 후 설치하면 회원가입 후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