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광역자활센터와 업무협약...자활참여 주민 공동 협력

제주올레 안은주 대표와 제주도공역자활센터 김성복 센터장이 저소득층 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올레 안은주 대표와 제주도공역자활센터 김성복 센터장이 저소득층 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26일 오후 5시 제주도광역자활센터와 제주올레 삼다수홀에서 제주지역 자활사업 참여 주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사항으로는 (사)제주올레와 연계된 ▲지역형 숙박 서비스 사업 ▲지역자원 재생 사업 ▲ 마을 문화경제 개발 협력 사업 ▲ 기타 상호협의로 지속적 협력 증진을 위한 사업 개발 등 제주지역 자활 참여 주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 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김성복 제주광역자활센터 센터장은 “제주올레와의 협약체결을 계기로 참여주민들이 제주올레의 가치와 철학을 담은 자활사업에 희망을 더하는 발걸음을 느낄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안은주 제주올레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자활 참여주민들을 위한 사업프로그램을 개발 및 연계하여 지역 사회공헌사업과 제주취약계층의 복지증진 및 일자리 창출에 대한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 광역자활센터는 2021년 12월에 개소하여 광역단위의 자활사업 지원 인프라를 구축해 기초수급자 등 저소득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 자활사업 육성 등 자활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