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 환경 캠페인 ‘바당길, 깨끗하길’ 공동 추진

안은주 (사)제주올레 대표이사와 김만진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장이 지난 27일 오전 11시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환경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은주 (사)제주올레 대표이사와 김만진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장이 지난 27일 오전 11시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환경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와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지사장 김만진)가 제주 바다를 깨끗하게 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두 기관은 지난 27일 오전 11시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환경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은주 제주올레 대표이사와 김만진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장을 포함해 두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제주바다 환경 캠페인 ‘바당길, 깨끗하길’ 을 추진하며 제주 바다에 밀려오는 해양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해양 쓰레기의 경우, 개인이 줍기에 양이 많고 처리도 쉽지 않다는 점을 감안해 여러 단체나 기관들과 연대하여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환경 봉사 활동을 하고 싶어하는 기관이나 단체들의 신청을 받아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고, 수거 후 처리까지 해결할 계획이다. 

또 두 기관은 해양 환경 오염 피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해양쓰레기 없는 깨끗한 제주 바다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함께 펼쳐 나갈 예정이다.

안은주 제주올레 대표이사는 “제주 구석구석을 걸어서 여행하는 제주올레 길은 제주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종종 쓰레기도 마주할 수밖에 없다. 클린올레(걸으며 쓰레기는 줍는)나 나꽁치(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같은 환경캠페인으로 깨끗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던 것처럼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와 함께 제주 바다가 더 깨끗해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만진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장은 “제주올레와 제주바다 지킴 캠페인 협력을 통해 친환경 여행 문화 환경 조성 및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