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서귀포시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고광희)은 지난달 29일 ‘2022 제1회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위탁과제 수행 결과와 지난해 추진단-제주농어촌공사가 공동 주관한 ‘액션그룹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공유회는 (재)제주한의약연구원,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남원읍여성농업인센터 등 협력기관과 액션그룹 지원사업을 수행했던 15개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주한의약연구원의 진피 생산공정 표준화, 최적 저장기술, 소재 및 제품 개발 등 진피 효능 연구결과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액션그룹 부스에서는 각 기업의 지원사업 성과물 전시와 심사위원단의 액션그룹 지원사업 성과 심사가 진행됐다. 

성과 심사가 이뤄지는 동안 기업들의 지식재산권 관련 애로사항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익배 변리사의 상담도 운영됐다. 

폐회식에서는 서귀포시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의 2022년 지원사업 안내와 심사위원단의 심사 결과에 따른 우수기업 시상이 이뤄졌다.

고광희 단장은 “성과공유회는 서귀포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과 기업들이 교류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다. 사업 추진현황이나 성과 공유를 통해 상호 협업모델을 고도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