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서·의용소방대 … 전국 소방관서 감귤보내기 운동 一石二鳥

   
 
 
감귤소비 촉진운동에 119가 적극 앞장서고 있다.

제주소방서(서장 이용만)와 제주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고상우, 부회장 김옥자)에서는 최근 제주의 생명산업인 감귤가격이 하락하면서 많은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 따라 감귤 가격 안정에 일익을 담당하기 위해 전 소방 공무원과 관할 의용소방대원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귤소비 촉진운동에 팔을 걷고 나섰다.

제주소방서는 지난 9월 나리 태풍 피해복구에 적극 협조해 준 전국 15개 시도 소방본부 및 169개 소방서와 855개 119센터, 192개 구조대에 보은차원으로 감귤을 보내고 있는데 3일 경기지역 3,000㎏ 배송을 시작으로 이달 중에 전국 소방관서 및 지인들에게 배송을 완료할 계획이다.

금번 전국 소방관서 감귤보내기 운동은 감귤 소비 촉진은 물론 태풍 나리 피해시 적극 지원해 준 전국 119대원들에 대한 감사의 뜻 전달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제주소방서에 따르면 전 직원과 각 지역 의용소방대원이 십시일반으로 구입한 감귤 33,000㎏과 개인별로 구입하여 지인들에게 보내고 있는 감귤 5,000㎏를 합치면 이달 말 까지 제주소방서에서 소비할 감귤은 총 38,000㎏에 이를 전망이다.

한편 이용만 제주소방서장은 본 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119대원과 의용 소방대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연말까지 전국 지인들에 대한 감귤 보내기 운동 지속 전개 등 감귤 소비 촉진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제주의소리>

<윤제현 시민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