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 온라인 전시 기획안 공모...6월 13일~19일 신청

제주도립미술관 전경.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제주도립미술관 전경.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제주도립미술관(도립미술관)은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 웹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전시 기획안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립미술관이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 웹 플랫폼을 구축한 이후, 일반인이 참여하는 첫 번째 공모전이다. 도립미술관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1 스마트 박물관·미술관 구축 자원 사업에 참여하면서 최근 온라인 전용 미술관( onlinejmoa.or.kr )을 개관했다. 

참가자들은 제주도립미술관의 소장품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해 전시를 기획하면 된다. 소장품 정보는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6월 13일~19일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 웹 플랫폼에서만 받는다. 심사 기준은 주제의 참신성, 미술 기초 지식, 작품 구성에 대한 타당성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1개의 기획안을 6월 24일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공모 자격은 제주도에 주소지를 둔 만 19세(2004년 1월 1일 이전 출생) 이상 도민이다. 선정된 기획안은 올해 7월 중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 웹 플랫폼의 가상전시공간에서 구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립미술관 누리집과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 웹 플랫폼을 참고하거나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 전시 공모 담당자(064-710-4274)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나연 도립미술관장은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이 직접 큐레이팅 전 과정을 체험하며 미술관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기를 기대한다”면서 “창의적인 전시 기획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