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제주올레상 후보자 추천 9월 18일까지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는 다음 달 18일까지 제4회 제주올레상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4회째인 제주올레상은 인간과 자연, 여행자와 지역민의 조화로운 균형과 발전을 추구하는 제주올레의 철학과 가치를 확장하고 (사)제주올레의 발전에 공헌한 개인 또는 단체가 대상이다.

제주올레상은 기여, 가치, 미래 3개 부문으로 나눠서 수여된다.

기여 부문은 후원, 재능기부, 봉사 등을 통해 제주올레의 활성화와 발전에 공헌한 자원봉사자 또는 자원봉사 그룹에게 주어진다. 가치 부문은 제주올레의 철학·가치와 궤를 같이하는 활동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한 공이 인정되는 개인 또는 단체에게 시상한다. 

지난해 추가된 미래 부문은 길 걷기 활성화, 제주 환경 보전 활동, 지역 공동체 활동 등 다양한 실천을 통해 제주올레 미래 세대로서의 모범을 보여준 19세 이하 청소년 개인과 단체에게 주어진다.

수상자에게는 △기여와 가치 부문 각 1명(팀)에게 상패와 상금 500만원 △미래 부문에서 개인 1명에게 상패와 상금 100만원 △미래 부문 단체 1팀에게 상패와 상금 200만원이 전달된다. 

제주올레 홈페이지(www.jejuolle.org) 공지사항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후보자를 추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10월 중에 수상자가 발표되고, 시상식은 11월 5일 제주올레걷기축제 폐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은 “제주올레는 지난 15년 동안 수많은 올레꾼들과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그들이 보여준 헌신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제주올레 철학과 가치를 더 확산할 수 있는 분들을 응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