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월드스쿨 표선고 학생들이  '2022 제주수학학술제'와 '2022 제주수학축전 중등수학경진대회'에서 1등상을 수상했다.
IB 월드스쿨 표선고 학생들이 '2022 제주수학학술제'와 '2022 제주수학축전 중등수학경진대회'에서 1등상을 수상했다.

표선고등학교는 9월28일 제주도교육청 주최 '2022 제주수학학술제'  통계포스터 발표회에서 최우수탐구상(1등상),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 공동 주최 '2022 제주수학축전 중등수학경진대회'에서 금상(1등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제탐구 보고서 및 통계포스터 부문으로 구분 운영된 2022 제주수학학술제에 참가한 표선고등학교 2학년 이채원, 홍시연 학생(팀명 채홍빛 홍채)은 ‘국내 연구원들의 생물안전 인식 개선을 위한 매뉴얼의 효과’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또한 창의적인 수학적 구조물 대회로 운영된 '2022 제주수학축전 중등수학경진대회'에 참가한 표선고등학교 2학년 안솔, 한은경, 안들, 김이한 학생(팀명 그린라움)은 ‘반쪽짜리 제주’라는 주제로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환경오염의 모습을 각각 반씩 만들고 카메라 옵스큐라로 아름다운 반쪽밖에 볼 수 없는 구조물을 만들어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촉구했다.

IB DP로 평소 탐구와 토론 중심의 협동 학습에 익숙해 있던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수학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