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JDC 대학생 아카데미] 2학기 아홉 번째 강의, 어정이 ㈜더앤에프티코리아 대표

어정이 대표.
어정이 대표.

대체 불가능한 토큰 ‘NFT(Non-Fungible Token)’에 하루 30분만 투자하면 나도 1인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NFT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에 대한 연구로 친근한 디지털 세상에 다가갈 수 있게 돕는 전문가가 제주대학교를 찾는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학기 아홉 번째 강의가 11월 8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은 하루 30분 투자로 NTF 1인 크리에이터가 되는 비법을 소개해줄 어정이 ㈜더앤에프티코리아 대표가 나선다.

어 대표는 ‘하루 30분 투자, 나도 NFT 1인 크레이어터 되어 보자’를 주제로 NFT 민팅 발행을 통한 1인 크리에이터 실전 경험을 전수해 줄 예정이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으로,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없는 일종의 가장 진품 증명서다. 

어 대표는 한국NFT교육협회에서 메타버스와 NFT를 강의하고 있으며, 서천군청, 울산북구청, 수원도청, 온양여고, 전남대학교,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 등 전국 곳곳에서 NFT 강의를 펼치고 있는 NFT 전문가다. 

자기주도학습과 진로 코칭 관련 강사로 활동한 그는 한국메타버스연구원 메타버스 전문강사 과정 수료한 뒤 본격적으로 블록체인과 NFT 관련 강연을 열고 있다.

어 대표는 지난 7월에 발간한 따끈따끈한 자신의 책 ‘하루 30분 30일 완성 NFT 크리에이터’를 통해 NFT 크리에이터나 미래 직업에 대한 탐구,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