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동안 ‘과거를 기억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로컬’을 주제로 ‘2022년 로컬페스타, 뜻밖의 로컬, 뜻밖의 제주’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로컬페스타는 제주 로컬크리에이터의 한해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혁신을 도모하고자 제주센터가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주최하고 있는 네트워킹 행사다.

올해 로컬페스타는 제주 로컬크리에이터 선정 기업과 로컬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 유관기관 등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되며, 2022년 로컬크리에이터 성과와 선배 기업들의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로컬크리에이터를 시상한다.

이후 ‘즐기는 로컬’을 주제로 로컬크리에이터 기업인 ▲제주한잔과 ▲카카오패밀리의 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현장밋업이 진행된다. 

제주한잔은 로컬크리에이터 기업 파란공장이 제주술생산자협동조합과 함께 만든 제주 전통주 플래그십 스토어다. 제주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전통주를 판매한다. 

카카오패밀리는 과테말라에서 공정무역으로 수입한 카카오를 제주에서 가공한 식품을 판매하는 로컬크리에이터로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지역 공동체와의 지속가능한 상생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제시한다.

2일차 현장밋업에서는 ▲어니스트밀크와 ▲브리꼴레르꼴렉티브의 사업 현장을 탐방한다. 어니스트밀크는 제주시 성산읍의 목장에서 직접 키운 젖소에서 얻은 우유와 이를 활용한 유제품을 만드는 로컬크리에이터다. 제주 우유라는 지역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유제품을 제조하는 사업에 도전하고 있다.

브리꼴레르꼴렉티브는 2022년도 우수로컬크리에이터 선정 기업으로, 제주 신화를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을 제주 로컬 다이닝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