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Utd) 제5대 신임 대표이사에 구창용(54) SK에너지 대외협력실장이 선임됐다.

구 신임 대표이사는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995년 SK에너지의 전신인 유공 법무팀에 입사한 뒤 법무팀장과 에너지정책팀장을 거쳐 2018년부터 대외협력실장을 맡아왔다. 

그는 모기업 경영 안정과 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제주 구단 관련 지원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주도하는 등 역량을 인정받았다.

구 대표이사는 창조적인 경영혁신뿐만 아니라 수평적 리더십과 다원적 소통 능력을 갖춰 2023시즌 새로운 도전과 비상을 꿈꾸는 제주Utd에 날개를 달아줄 적임자로 평가받는다.

그는 축구,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취임과 함께 ‘행복한 축구’, ‘두려움 없는 도전’, ‘경청과 소통을 통한 변화와 혁신’ 등 3가지 핵심 키워드를 선정했다. 

연고지 제주도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제주Utd가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위닝 멘탈리티(Winning Mentality)를 심어주겠다는 포부다. 더불어 구단 내·외부를 가리지 않고 소통하며 제주Utd의 선한 영향력과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다짐했다.

구 대표이사는 “2년 연속 파이널A에 진출한 제주Utd의 2023년은 선두권 도약으로의 전환점”이라며 “새로운 도전과 비상을 준비하겠다. 더 높이 날아오르기 위해 모든 구성원과 함께 꺾이지 않는 행복날개를 만들고 싶다. 도민 여러분과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