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울 뒤피: 색채의 선율’ 전, 5월 2~ 9월 10일까지 예술의전당

피카소를 행복하게 했던 화가, 삶의 기쁨을 색채로 그려낸 20세기 미술의 거장, 프랑스 작가 라울 뒤피(Raoul Dufy, 1877~1953)의 첫 번째 국내 회고전이 열린다.
 
예술의전당(사장 장형준)은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대표이사 김대성)와 함께 전관 개관 30주년 기념으로 오는 5월 2일부터 9월 10일까지 ‘라울 뒤피: 색채의 선율’ 전시를 마련했다. 

ⓒ제주의소리
ⓒ제주의소리

화가였던 동시에 장식미술의 거장이었던 라울 뒤피의 두 가지 면모를 모두 볼 수 있는 전시다. 

라울 뒤피의 사후 70주기 기념이기도 한 이번 서울 회고전은 16일부터 네이버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는 얼리버드 티켓으로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라울 뒤피는 20세기를 대표하는 입체파 화가 파블로 피카소(Pablo Picasso)가 “라울 뒤피의 그림은 항상 저를 행복하게 한다. 그는 삶의 기쁨, 빛과 색채의 화가다.”(“Raoul Dufy's painting always makes me happy. He is a painter of joie de vivre, of light, and of color.”)라고 칭송했을 정도다. 

'깃발로 장식한 보트들'. 라울 뒤피 1946년 작, 캔버스에 유채, 에드몬 헨라드 컬렉션.  ⓒ제주의소리
'깃발로 장식한 보트들'. 라울 뒤피 1946년 작, 캔버스에 유채, 에드몬 헨라드 컬렉션. ⓒ제주의소리

야수파의 영향과 함께 밝은 색채와 경쾌한 리듬을 가진 독자적인 화풍을 확립한 뒤피의 명작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유화, 수채화, 과슈화 및 드로잉, 삽화, 직물디자인, 의상디자인까지 약 160여점이 전시된다. 

이번 서울 전시는 세계적인 뒤피 컬렉션으로 평가받는 에드몽 헨라드 소장품(Edmond Henrard Collection) 을 중심으로, 프랑스 여러 미술관의 소장품까지 더해진다. 
 
라울 뒤피는 20세기 초반 프랑스의 화가 중 하나로, 파리 벨에포크 시대를 거치며 이 시기의 문화적 유행과 다양한 예술적 영감을 받았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