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DC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다섯 번째 강의, 양효진 리드 매니저

창업을 고민하고 있지만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지, 어떤 아이템을 이용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이번 강의를 주목해보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다섯 번째 강의가 오는 11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은 양효진 채널코퍼레이션 인바운드 리드 매니저가 스타트업 기업의 창업과 취업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양 매니저는 잡플래닛과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대학내일 등에서 마케터로 일했다.

또 2017년 육아 용품 추천 플랫폼인 ‘베베템(Bebetem)’을 창업한 경험이 있다.

현재는 채널코퍼레이션 세일즈팀에서 리드 매니저를 역임하고 있으며 그로우앤베터, 헤이조이스, 한국능률협회 등에서 CX(Customer eXperience 고객 경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양 매니저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고객의 소리를 분석하고 반영하는 방법과 함께 브랜드의 ‘진짜 고객’을 알게 되는 CX 전략에 대해 알려준다.

또 마케터와 대표를 거쳐 세일즈로 전환했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생태계와 창업, 취업 경력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특히 양 매니저는 자신이 창업에 뛰어들었을 때의 아쉬운 점을 떠올리며 창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넬 계획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제주의소리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VOD 서비스도 제공돼 강연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