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2일까지 신청, 경영 컨설팅-시제품 제작 등 기업당 최대 2천만원 지원

맞춤형 예산을 지원해 제주 감귤의 경쟁력을 키우는 ‘감귤본색’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사)서귀포시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고광희)은 지역 내 감귤이나 귤(진)피 관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감귤본색 액션그룹’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제주도에 사업장이나 주소를 둔 감귤 또는 귤피 관련 개인기업, 중소기업, 마을기업, (예비)사회적 기업, 일반협동조합, 6차 산업 인증사업자 등이다. 

사업에 선정될 경우 △기업 경영전반에 대한 컨설팅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식재산권 취득 △홍보물 제작 또는 디자인 개발 △시제품 제작 등에 필요한 최대 20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금액 한도 내에서 지원 유형을 2개 이상 선택 신청할 수 있다. 추진단은 △기업역량 30점 △사업계획 타당성 35점 △기대효과 35점 등 100점으로 이뤄진 평가를 거쳐 대상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서귀포시에 사업장이나 주소지를 두고 있는 기업은 가점을 받을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평가를 거친 뒤 개별 통보된다.

선정 기업은 추진단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해야 하며, 올해 10월까지 제출된 계획에 따라 사업을 진행, 결과와 정산보고서 등을 추진단에 제출해야 한다.

신청은 오는 5월 2일까지 추진단 홈페이지(seogwipoplus.co.kr)에서 필요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추진단 사무국 이메일(kimyejin15@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추진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사무국 전화(064-764-056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