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원장 정성중)은 ‘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학습’ 과정을 운영하면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5월 1일부터 8일까지다.

‘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학습과정’이란 제주외국어학습센터 또는 지역 외국문화학습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모바일 기기로 영어 회화를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평소 센터나 학습관 방문에 어려움이 있거나 원거리 학습자에게 유용하다.

3월부터 운영하는 2개 과정과 신규 2개 과정을 포함해서 총 4개의 콘텐츠를 운영한다. 신규 온라인 콘텐츠는 레벨 테스트를 통한 실력 진단, 안면 인식을 통한 집중력 유도 및 게임화된 다양한 학습 모듈을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제주도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청소년 뿐만 아니라 학부모(지역주민)도 가능하다. 2개 과정에 총 500명을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국제교육원 누리집( https://org.jje.go.kr/jiei/index.jje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성중 원장은 “변화하는 학습 환경을 반영한 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 학습과정을 운영하면서, 원거리 및 센터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영어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이로서 영어 학습 동기를 자극하고 언어 노출 기회를 확대해 자기주도학습력을 기르고 영어 기초학력이 신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