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DC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여덟 번째 강의, 강인희 다름인터내셔널 대표

금융 전문가에서 제주에 기반을 둔 뷰티기업 대표로 발돋움한 스타트업 전문가가 제주 청년들과 만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여덟 번째 강의가 2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에서는 강인희 다름인터내셔널 대표가 ‘뷰티산업의 방향과 글로벌 확장성의 이해’를 주제로 무대에 오른다.

창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강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제주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조언을 쏟아낼 예정이다.

강 대표는 제주에 기반을 둔 뷰티기업 다름인터내셔널을 설립하고 청정 제주의 생명력을 담은 화장품 브랜드인 에포나를 런칭했다.

에포나는 제주 마유 크림 등 독자적인 스킨케어 화장품을 내놓으며 중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강 대표는 K-Beauty로 해외 시장을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2015년 서울창조경제 혁신센터장과 2022년 모범여성기업인 중소기업벤처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등에서 금융윤리, MBA 취업 창업, 기업가 정신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에 나서기도 했다.

이 밖에도 서울시와 TV조선 주최로 열린 테크카페 웨비나x서울핀테크랩에서 ‘스타트업에 필요한 A to Z’를 주제 발표하는 등 스타트업 창업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전문가로 꼽히고 있다.

7년간 은행원으로 일했던 강 대표는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게 된 자신의 성장 스토리와 에포나의 성공 스토리까지 모두 들려줄 예정이다.

더하여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제주에서 창업을 한다는 것의 의미와 위기를 기회로 삼아 성공할 수 있었던 자신만의 원칙을 아낌없이 소개할 계획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제주의소리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VOD 서비스도 제공돼 강연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