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DC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열 번째 강의, 송준용 ㈜송앤파트너스 대표

올해 가장 뜨거운 화두로 떠오른 AI가 만들어 낸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챗GPT’. 아직은 생소한 챗GPT에 대해 1부터 100까지 알려줄 강연이 열린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열 번째 강의가 16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연에서는 송준용 ㈜송앤파트너스 대표가 ‘챗GPT로 갓생살기’를 주제로 무대에 오른다.

송준용 대표는 성균관대학교에서 산업심리학과를 전공했으며 위트콤 해외사업팀장, DIG 커뮤니케이션 이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송앤파트너스 대표와 GlowWorks Icn 말레이시아 대표, K-Beauty Limited 홍콩법인 대표를 맡고 있다.

송 대표는 AI 전문가는 아니지만 누구보다 빠르게 챗GPT를 활용해 자신의 업무와 일상에 적용했다. 그 결과 일과 일상에 효율성을 높였고, 매출과 수익 창출로 연결할 수 있었다.

송 대표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기획부터 실행까지 챗GPT를 만능 비서로 사용하는 방법을 담은 신간 《챗GPT 사용설명서》를 펴내기도 했다.

누군가는 인공지능이 인간의 일자리를 빼앗을 것이라 걱정하지만 또 누군가는 인공지능이 인간에게 더 많은 휴식과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라 기대한다.

송 대표는 인공지능의 긍정적인 역할에 주목하며 챗GPT를 완전 정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이날 강연에서 송 대표는 챗GPT의 작동원리, 챗GPT에게 원하는 답을 얻는 질문법, 챗GPT와 같은 생성AI가 바꿀 미래에 대해 전할 계획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제주의소리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VOD 서비스도 제공돼 강연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