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관장 양윤삼)은 6월부터 교육청 소속 5개 분관 도서관(서귀포, 한수풀, 송악, 동녘, 제남)과 청소년 열린문화공간(놀래올래)에서 '도도한 산책(冊)' 행사를 운영한다.

도도한 산책(冊)은 '도교육청 도서관 산책'의 줄임말이다. 산책하듯 즐겁게 도서관을 방문하고 이용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이용 방법은 각 도서관에 비치된 리플릿을 수령해 3곳 이상의 도서관에서 회원 가입, 도서 대출, 프로그램 참여 등 서비스를 이용하고 나서 리플릿 지도 위에 스티커를 붙이면 된다. 3곳 이상 참여자에게 도교육청 사서들이 직접 엄선한 책꾸러미 ‘책도시락’을 증정한다.

책도시락은 3곳 이상 도서관의 스티커를 붙인 리플릿, 회원증(신분증) 등을 지참해 각 도서관에서 방문 수령하면 된다. 행사 기간 중 1인 1회에 한해 선착순으로 200명에게 배부한다.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도교육청 공공도서관, 청소년 열린문화공간(놀래올래) 회원 가입자다.

제주도서관 관계자는 “교육청 공공도서관과 놀래올래를 직접 방문하고 이용해보며 책과 함께하는 나들이도 즐기고, 책도시락으로 마음의 양식을 쌓고 도서관의 다양한 독서 문화 공간으로서의 매력을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소개했다.

도서관 산책(冊)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제주도서관 문헌정보부(064-717-6423)로 전화 문의 또는 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 https://org.jje.go.kr/lib )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