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자녀 교육용 자료집…자녀 인성·독교교육 지도 자료 수록

제주시교육청(교육장 김재수)은 최근 자녀교육용 학부모 가이드북 '자녀와 함께하는 교육'을 발간,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들에게 배부했다.

▲ 제주시교육청이 최근 발간한 학부모 가이드북 '자녀와 함께하는 교육' ⓒ제주의소리 이미지제공=제주도교육청
제주시교육청은 교육에 있어서 학부모의 역할이 더욱 강조됨에 따라 가정에서의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를 개발, 보급하기 위해 자녀 교육용 인성·독서교육 자료인 '자녀와 함께하는 교육'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자료집은 지금까지 산발적으로 발간된 학부모 가이드북을 정리한 것으로 학부모들이 바쁜 일상에서 짧은 시간 내에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최대한 학부모들의 눈높이에서 맞추어 제작했다.

자료집은 '인성교육 편'과 '독서교육 편'으로 구분되는데 인성교육 편에는 ▲자녀와의 대화기법 ▲올바른 습관 기르기 ▲칭찬하고 배려하는 생활 등의 내용을 담았고 독서교육 편에는 ▲독서 ▲부모님과 함께 하는 독서의 시작 ▲엄마표 논술에 날개를 달아라 ▲가정에서 토론 능력을 기르는 방법 6가지 등 독서·논술·토론 영역 등의 다양한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한편 제주시교육청은 이번에 발간한 자료집이 '즐거운 학교 만들기'의 밑거름이 되고 학교나 가정에서 교육에 도움이 되는 안내서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의소리>

<양미순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