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서귀포 여성취업박람회. 사진=서귀포시.

제주 서귀포시와 (사)서귀포YWCA가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일자리 연계 사회참여 지원을 위해 ‘2023년 서귀포 여성취업박람회’를 연다.

올해 서귀포 여성취업박람회 행사는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귀포YWCA회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두 기관은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기업과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면접부스, 취·창업특강, 일자리 유관기관 취·창업 상담 등을 진행한다. 

더불어 이력서 컨설팅, 퍼스널브랜딩,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취업특강, 체험 부스 등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여성취업박람회 주관기관인 (사)서귀포YWCA 홈페이지(sgpoywca.or.kr)를 확인하거나 전화(064-762-1400)로 문의하면 된다.

기업이 원하는 인력과 여성이 원하는 일을 매칭하는 서귀포 여성취업박람회는 2015년 개최 이후 지난해까지 4294명이 참여해 500여 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 여성취업박람회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취업 창구를 마련해 최근 3년간 총 171명의 취업자를 배출했다. 취업에 도전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