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시스, 웨이플러스, 잇더컴퍼니, 제주애퐁당, 말고기연구소 등 5개 기업

지역우수벤처 부문 ‘2023 우수벤처기업’에 선정된&nbsp;(주)말고기연구소 제품. 사진=제주벤처기업협회.<br>
지역우수벤처 부문 ‘2023 우수벤처기업’에 선정된 (주)말고기연구소 제품. 사진=제주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 주관에 제주지역 기업이 가장 많이 선정돼 주목된다.

사단법인 제주벤처기업협회에 따르면 성과를 공유하고 선정 기업의 지속 성장을 돕기 위해 벤처기업협회가 선정하는 ‘우수벤처기업’에 제주지역 기업 5곳이 선정됐다. 

선정 부문 및 기업은 ▲일자리 및 연구개발 부문 △(주)제이시스(대표 서동철) △(주)웨이플러스(대표 강봉조) ▲지역우수벤처 부문 △(주)잇더컴퍼니(대표 김봉근) △(주)제주애퐁당(대표 김남철) △(주)말고기연구소(대표 황대진) 등이다.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한 우수벤처기업 선정사업은 최근 3년간의 경영성과를 토대로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거나 기술력,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곳을 발굴,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선정 부문은 7개로 지속성장, 일자리, 글로벌, 연구개발, 스타트업, ESG 경영, 지역우수 등 부문으로 전국 98개 기업이 선정됐다.

제주지역 5개 우수벤처기업은 지난 3년간 코로나19와 경기침체 등 어려운 환경 속 부문별 우수 성과를 달성하고 향후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잇더컴퍼니는 맞춤형 육아 먹거리 서비스 ‘맘마레시피’를 운영 중이며, 지난 4월 미국 글로벌 식품박람회 ‘시알 아메리카(SIAL America 2023)’에서 혁신제품 금상을 수상했다. ㈜말고기연구소는 제주 말고기를 쉽게 맛볼 수 있도록 꾸준한 연구를 통해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제주 관광문화콘텐츠 기업인 ㈜제주애퐁당은 제주 감성의 디자인과 캐릭터 ‘퐁당 패밀리’ 콘텐츠 사업을 통해 캐릭터 굿즈를 출시했다. 최근에는 한라봉 캐릭터 ‘부라봉’과 돌하르방 캐릭터 ‘고르방’이 2025 APEC 제주 유치 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했다. 

서동철 ㈜제이시스 대표는 “인재들이 일하고 싶은 근무환경과 유연한 조직문화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타 산업 분야와의 융·복합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진출,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봉근 ㈜잇더컴퍼니 대표는 “우수벤처기업에 선정된 것은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검증받은 것”이라며 “전문성을 확대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누구나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한국을 넘어 세계시장에 K육아와 K먹거리를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주 관광문화콘텐츠 기업인 ㈜제주애퐁당의 캐릭터. 사진=제주벤처기업협회.<br>
지역우수벤처 부문 ‘2023 우수벤처기업’에 선정된 ㈜제주애퐁당 캐릭터. 사진=제주벤처기업협회.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