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립노인요양원 부설 주야간보호센터(센터장 고정윤)는 지난 15일 사회적응 프로그램 일환으로 센터 이용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주문예회관에서 공연 중인 연극 ‘장수상회’를 관람했다.<br>
제주특별자치도립노인요양원 부설 주야간보호센터(센터장 고정윤)는 지난 15일 사회적응 프로그램 일환으로 센터 이용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주문예회관에서 공연 중인 연극 ‘장수상회’를 관람했다.

제주특별자치도립노인요양원 부설 주야간보호센터(센터장 고정윤)는 지난 15일 사회적응 프로그램 일환으로 센터 이용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주문예회관에서 공연 중인 연극 ‘장수상회’를 관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극 관람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의 외출로, 어르신들의 문화 향유와 유대감 증진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연극을 관람한 한 어르신은 “생애 첫 연극을 극장에서 보게됐다”며 “센터에서 이런 경험을 하게 해줘 고맙다”는 소감을 전했다.

고정윤 센터장은 “제주도립 주야간보호센터는 치매 특화형 보호시설로 어르신들에게 인지자극과 현실 인식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질 높은 치매 전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치매 어르신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