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 20일, 기업 ‘매치업 데이’ 개최

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가 개최한&nbsp;‘매치업 데이’에서 노하우를 전수 중인 제주향토기업 (주)제우스 김한상 대표. 사진=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br>
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가 개최한 ‘매치업 데이’에서 노하우를 전수 중인 제주향토기업 (주)제우스 김한상 대표. 사진=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

제주스타기업들이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해가는 청년기업가들을 만나 노하우를 전수했다. 

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이하, 제주청창사)는 지난 20일 제주스타기업과 청년기업가의 협업을 위한 ‘매치업 데이’를 개최했다.

제주스타기업과 제주청창사 기업을 잇는 ‘매치업 데이’는 기술교류, 제품개발, 판매 협업을 비롯한 다양한 상생 방안을 마련하고 실제 사업화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선순환 사례를 만들기 위한 네트워킹이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제주스타기업협회, 제주청창사 기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와이앤아처(주) 등 도내외 다양한 기업과 기관, 투자사가 참여한 가운데 치러졌다.

행사 참여 제주스타기업은 △㈜제우스 △㈜나눔에너지 △제주웰빙영농조합법인 △㈜오투플러스 △윈디텍㈜ △㈜대륜엔지니어링 △신천지식품㈜ △만제영어조합법인 △영농조합법인 탐라인 ㈜제주우유 등이다.

제주청창사 기업은 △㈜무불 △㈜열일체인지 △㈜오느루 △농업회사법인 ㈜이시보 △다락방 △앵글로 △오르카스튜디오㈜ △주식회사 솔트바이펩 △치즈라이브러리 △팜팩토리 등이 참여했다.

제주스타기업과 제주청창사 기업 매칭을 통해 지역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매치업 데이’는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청창사는 스타기업과 유관기관, 청년기업가들의 협업을 통해 기술, 제품개발, 마케팅 등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향토기업 ㈜제우스 대표인 김한상 제주스타기업협회장은 “매치업 데이 행사를 통해 제주를 기반으로 성장해 나가는 청년 기업에 필요한 노하우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사업 분야 매칭을 통해 기업 간 협업과 공동성장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주스타기업협회는 앞으로도 매치업 데이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행사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본부 관계자는 “청년기업가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제주스타기업의 성공 경험을 만나 리스크는 줄이고 성공은 높일 수 있는 실질적 협업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정책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