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호진 신세계면세점 영업본부장과 곽진규 JDC 면세사업본부장이 4일 면세산업 발전과 글로벌 면세점 브랜드 성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호진 신세계면세점 영업본부장과 곽진규 JDC 면세사업본부장이 4일 면세산업 발전과 글로벌 면세점 브랜드 성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운영하는 JDC면세점과 ㈜신세계디에프(신세계면세점)가 면세산업 발전 및 글로벌 면세점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구체화해 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외출국자를 주고객으로 하는 보세판매장과 내국인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지정면세점 간 최초의 업무협약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JDC 면세사업본부에서 진행한 이날 협약식에는 양호진 신세계면세점 영업본부장, 곽진규 JDC 면세사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 마케팅 ▲상호 인적 교류 ▲중소기업 지원 및 공동 사회공헌활동 추진 등이며, 이 밖에도 면세점 운영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상호 지원 및 협력을 포함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작년 3조6000억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면세사업 분야 최상위 기업으로, 특히 올해 7월 1일부터 10년간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운영자로 선정되면서 향후 면세업계의 새로운 신흥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곽진규 JDC면세사업본부장은 “신세계면세점과의 이번 협약은 국제도시를 지향하는 제주의 대표 주자인 JDC와 글로벌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는 신세계면세점이 이번 MOU를 기반으로 상호 협력체계를 갖추게 돼 의미가 크다”며 “공기업과 민간기업이 함께 만드는 ESG경영의 확대 및 상호 협력을 통한 새로운 고객감동 사례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