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2023 상반기 연구공개보고회 9월 15일 개최

제주융합과학연구원(원장 고용철)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9월 15일(금) 오후 2시 30분부터 연구원 3D영상관(산록북로 421)에서 ‘2023 상반기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연구공개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연구하며 성장하는 제주교육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연구 결과 4개를 발표한다. 

▲생성형 AI의 교육적 활용 방안 연구 - ChatGPT 활용을 중심으로 ▲제주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정책 방향 연구 ▲새마을작은도서관의 교육적 활용 방안 모색 - 학교와 지역사회자원 연계 강화를 중심으로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정책 지원 방안 등이다.

참여 희망자는 8월 28일(월) 오전 9시부터 9월 8일(금) 오후 6시까지 온라인( http://survey.statschool.net/answer.jsp?a=90014 )으로 받는다. 선착순 150명이다. 주제와 관련한 질문도 사전에 제출할 수 있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은 “연구 결과를 공유하면서 교육 정책의 효과성을 제고하고, 교육 현장과 함께하는 실효성 있는 교육정책 연구가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또한, 제주 미래 교육 발전 방안에 대한 제주도민의 의견을 반영해 연구하며 성장하는 제주교육의 미래를 함께 바라보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