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용보증재단과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소기업,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제주신용보증재단 고객지원센터(센터장 김문철)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센터장 고행범)는 5일 ‘도내 소기업·소상공인 종합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경영안정을 돕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실효성 있는 종합지원 협업시스템을 구축, 효율적으로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키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고객 중심 맞춤형 교육·컨설팅 등 종합경영지원 △자생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지원금 및 네트워킹 정보제공 지원 △소기업·소상공인 원스톱 종합지원체계 프로세스 추진 △교육 수료자 보증 한도 우대 등이다. 

김문철 센터장은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의 근간인 소기업·소상공인 맞춤형 종합지원체계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행범 센터장은 “앞으로도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경영지원 체계를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